학회회원

회원 공지사항

2014년 6월 한국-일본 줄기세포학회 간 학술교류 협력

관리자

view : 855

한국-일본 줄기세포학회 간 학술교류 협력

한국줄기세포학회(KSSCR)의 대표단이 지난 2014년 5월 30, 31일 양일에 걸쳐 일본 후쿠오카 대학에서 개최된 일본 줄기세포학회(JSSCR) 심포지움에 방문하여 학술교환 행사를 마쳤다.

동 학술교류 행사는, 지난 2013년도 한국-일본 줄기세포학회 회장단 간에 상호 협력을 위해 한국과 일본에서 줄기세포 학술대회 개최 시 상호 대표 과학자들을 파견하기로 한 계약에 따라 이루어 진 것이다. 2013년도에는 한국에서 파견된 3인의 과학자들(서해영, 오일환, 한용만 교수)이 일본의 학회에서 발표하고, 이어 일본의 과학자 2인(Yoshihiro Takihara, Shigeru Chiba)이 같은 해 8월에 개최된 KSSCR 연례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바 있다.

금년에는 한국에서 총 6인의 과학자들(오일환, 김계성, 이동률, 이상훈, 송지환, 홍석호 교수)이 일본학회 측의 초청으로 학술대회에서 최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한 데에 이어, 일본 학회의 지도부와 간담을 통해 양국간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사진 참조). 특히, 금년도 일본 연구진의 방문은 오는 8월 제10회 KSSCR 연례학술대회에서 “Todays’ Stem Cell Research in Asia” 라는 특별세션을 통해 한국, 일본, 중국의 3개 국가의 가장 대표적인 업적을 발표하는 행사의 형태로 이루어 지게 된다. 한국 줄기세포학회는 이러한 국제적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노력을 통하여 한국의 줄기세포 연구가 아시아 권내에서 중심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